대학방송
2022년 한국교육과정학회 특별 포럼 개최 ‘2022 개정 교육과정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가?
출처 : 경북대학교 작성일시 : 2022-06-15

한국교육과정학회(학회장 경북대 강현석 교수)는 오는 625() ‘2022년 한국교육과정 특별 포럼을 한국외국어대학교 사이버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재 교육부에서 2022 차기 국가 교육과정 개정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에 따라 본 포럼은 현재 연구 개발 중인 ‘2022 개정 교육과정과 관련하여 다양한 학술적 논의, 현장의 의견, 정책적 쟁점을 담아 내기 위해 마련 됐다. 현재 알려진 바로는 2022 개정에서는 2015 개정과 유사한 기조로 역량교육과정과 이해중심 교육과정 구현에 중점을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역량과 이해중심 교육과정을 어떻게 구현할지, 고교 학점제의 향방은 어떻게 되는지 보다 심층적인 논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날 포럼은 ‘2022 개정 교육과정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가?’을 주제로 관련 주요 연구자들이 발표를 진행한다.

 

특히 금번 포럼은 기존 교육부 예산지원 형식의 포럼과는 전혀 다른 포럼으로서 교육과정 총론, 초중학교, 고등학교 개정 관련 주제와 함께 각론에서도 다양한 주제 발표를 포함하여 조직된 기획 포럼이다. 또한 자유질의 시간에는 페들릿을 활용하여 온·오프라인 참여자들이 질의응답을 하며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소통과 참여의 기회를 가진다.

 

금번 행사는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국외국어대학교 사이버관 대강당에서 운영되며, 현장에서 더욱 생생하고 포럼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현장 참석이 가능하다. 궁금한 사항은 한국교육과정학회 메일(curr21@korea.com)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